라스베가스 안내 홈 페이지 ( www.LasVegasKim.com )

호 텔

관광 코스

쑈 안내

카 지 노

컨 벤 션

한인 사회

게 시 판

예 약

쑈 핑

주 역


12 포태법

      산의 모양을 보고 생기가 있는지 없는지를 판단했는데,
      여기에서는 산의 방위를 보고 산의 성질을 알아내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중국 송(宋)나라의 호순신(胡舜申)이라는 사람이
      『지리신법(地理新法)』이라는 책에서 처음으로 밝힌 내용의 이론인데
      산줄기가 뻗어온 방위와 물이 들어오고 나가는 방위에 따라
      땅의 길흉을 12 가지로 구분하여 좋고 나쁨을 판단할수 있다고 하였다.

      즉 물이 흘러 나가는 파(破) 의 방위에 의해 정해진 국(局) 에 따라,
      그 땅이 위치하고 있는 방위에 따라 땅의 성질이 달라진다는 이론이다.

      조선시대 이전에는 방위에 대한 이론이 별로 유행하지 않았으나,
      조선시대 초기부터 한국의 풍수계에서는 12 포태법의 이론을 중심으로
      방위를 중시하기 시작하였다.

      참고사항

      12 가지로 나누어 놓은 땅의 성질

        절(絶) : 형체도 없으며 죽은 듯이 쉬고 있는 상태

        태(胎) : 새로운 생명의 기운은 받았으나, 아직 형체를 알아 보지 못할 정도이다.

        양(養) : 출생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

        장생(長生) : 한 생명체로 태어남

        목욕(沐浴) : 지저분한 유아기에 해당됨

        관대(冠帶) : 성장하고 있는 소년기

        임관(臨官) : 결혼도 하고, 성숙해 가는 청년기 

        제왕(帝旺) : 인생의 최고 절정기

        쇠(衰) : 노년기에 접어듬

        병(病) : 기운이 다하고 병이 들어 간다.

        사(死) : 죽음에 이른다.

        묘(墓) : 모든 활동이 중지 된 상태

        땅의 기운이 12 가지로 나누어진 것 중에서
        절(絶) 의 상태는 생기를 전혀 품을 수 없는 바위를 말하고,
        태(胎) 역시 아직 생기를 품지 못한 땅이고,
        양(養) 의 상태부터 생기를 품은 흙의 상태이다.
        장생(長生)은 생기가 왕성한 흙이고,
        목욕(沐浴)은 수맥이 흘러가는 땅으로 흉하고,
        관대(冠帶)는 생기 왕성한 땅이고,
        임관(臨官)은 비록 생기는 있지만 관대보다는 못하고,
        제왕(帝旺)은 생기가 왕성하며,
        쇠(衰)의 단계는 평야에서는 생기를 품은 흙의 상태이나 산(山)에서는 흉지를 말한다.
        병(病), 사(死), 묘(墓) 역시 생기를 전혀 품을 수 없는 흉지이다.  

        이 중에서 좋은 방위는
        양(養), 장생(長生), 관대(冠帶), 임관(臨官), 제왕(帝旺) 의 5가지를 말하고,

        묘(산소)자리의 방위로 사용할수 있는 것은
        양(養), 장생(長生), 제왕(帝旺), 묘(墓) 의 방위인 것이다.
        즉 12개 방위중에서 4 방위만 사용 가능하다.


      파(破)의 방위를 보고 국(局)을 정하는 방법

      국(局) 은 패철을 이용하여 파(破) 의 방위를 보고 정한다.

      패철을 북쪽으로 조정한 다음, 양기가 최종적으로 빠져나가는 곳인 파(破)를 패철로 본다.
      그리고 서 있는 혈(穴)자리와 파(破) 를 직선으로 연결한다.
      이때 그 직선이
      남서쪽 ( 정미/丁未, 곤신/坤申, 경유/庚酉 ) 을 가르키면 목국 (木局)
      북서쪽 ( 신술/辛戌, 건해/乾亥, 임자/壬子 ) 을 가르키면 화국 (火局)
      북동쪽 ( 계축/癸丑, 간인/艮寅, 갑묘/甲卯 ) 을 가르키면 금국 (金局)
      남동쪽 ( 을진/乙辰, 손사/巽巳, 병오/丙午 ) 을 가르키면 수국 (水局) 에 해당된다.

      실제 산에 올라가서 국(局) 을 볼때
      같은 산줄기라도 그 위치에 따라 파(破)가 보이는 방위가 달라지므로
      같은 산줄기라도 서로 다른 국(局) 의 형태로 나올때도 있는 것이다.

      12 포태법에 따른 판단

      파(破)를 보고 그 방향에 따라 오행중에서 가운데 있는 토국(土局) 을 제외한
      목국 (木局), 화국 (火局), 금국 (金局), 수국 (水局) 중에서
      어디에 해당하는 국(局)인지를 정한다.

      그리고 각 국(局) 마다 12 포태법을 적용하기 위한 시작점의 기준이 되는 방향이 있다.
      목국 (木局)은 정미(丁未) 방향이 기준이 되고,
      화국 (火局)은 신술(辛戌) 방향이 기준이 되고,
      금국 (金局)은 계축(癸丑) 방향이 기준이 되고,
      수국 (水局)은 을진(乙辰) 방향이 기준이 된다.

      기준이 되는 방위에서 음기(陰氣)가 많은 산(山)은 반시계방향으로 돌고,
      양기(陽氣)가 많은 물(水), 향(向) 그리고 산 봉우리(峰) 는 시계방향으로 돌면서
      12개의 방위를 차례대로 12 포태법의 성질을 대입시켜 나간다.

      목국(木局)

      물이 빠져 나가는 방위인 파(破)가 남서쪽 ( 정미/丁未, 곤신/坤申, 경유/庚酉 ) 이면
      그 땅은 목국 (木局) 이다.
      목국(木局)은 12 포태법으로 보면 정미(丁未) 방향이 기준이 되며,
      정미(丁未) 방향은 묘(墓)의 성질을 가지는 땅에 해당한다.

      목국(木局)의 경우에 산의 위치가 어디에 있느냐에 따라 길흉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정미(丁未) 쪽의 산은 묘(墓) 의 성질을 가지는 생기가 전혀없는 산(룡/龍)이 되고, 
        병오(丙午) 쪽의 산은 생기를 전혀 품을 수 없는 바위가 많은 절룡(絶龍)이 되고
        손사(巽巳) 쪽의 산은 아직 생기를 품지 못한 땅인 태룡(胎龍)이 되고
        을진(乙辰) 쪽의 산은 생기를 품기 시작하는 흙의 상태인 양룡(養龍) 이 되고
        갑묘(甲卯) 쪽의 산은 생기가 왕성한 장생룡(長生龍)이 되고
        간인(艮寅) 쪽의 산은 수맥이 흘러가는 목욕룡(沐浴龍) 이 되고
        계축(癸丑) 쪽의 산은 생기가 왕성한 관대룡(冠帶龍)이 되고
        임자(壬子) 쪽의 산은 생기가 많은 임관룡(臨官龍)
        건해(乾亥) 쪽의 산은 생기가 왕성한 제왕룡(帝旺龍)
        신술(辛戌) 쪽의 산은 쇠퇴해가는 쇠룡(衰龍) 이 되고
        경유(庚酉) 쪽의 산은 병들어 가는 병룡(病龍)이 되고
        곤신(坤申) 쪽의 산은 죽은 시체와 같은 사룡(死龍)이 된다.
         

      산이 아니고 물(水)이나 향(向) 그리고 산 봉우리(峰) 일 경우는 다음과 같다.

        정미(丁未) 쪽은 묘(墓) 의 성질을 가지고 있는 묘수, 묘향, 묘봉
        곤신(坤申) 쪽은 절(絶) 의 상태처럼 생기가 없는 절수, 절향, 절봉
        경유(庚酉) 쪽은 아직 생기가 생기지 않은 태(胎)의 상태인 태수, 태향, 태봉
        신술(辛戌) 쪽은 생기가 생기기 시작하는 양(養) 의 상태인 양수, 양향, 양봉
        건해(乾亥) 쪽은 생기가 성장을 시작하는 장생(長生)의 장생수, 장생향, 장생봉
        임자(壬子) 쪽은 수맥이 있어서 좋지 못한 목욕(沐浴)의 목욕수, 목욕향, 목욕봉
        계축(癸丑) 쪽은 생기가 왕성한 관대(冠帶)의 관대수, 관대향, 관대봉
        간인(艮寅) 쪽은 임관(臨官)의 임관수, 임관향, 임관봉
        갑묘(甲卯) 쪽은 생기가 왕성한 제왕(帝旺)의 제왕수, 제왕향, 제왕봉
        을진(乙辰) 쪽은 쇠퇴해가는 쇠(衰)의 성질을 가지는 쇠수, 쇠향, 쇠봉
        손사(巽巳) 쪽은 병들어 가는 병(病)의 성질을 가지는 병수, 병향, 병봉
        병오(丙午) 쪽은 죽은 시체와 같은 사(死) 의 성질이 있는 사수, 사향, 사봉


      화국 (火局)

        물이 빠져 나가는 방위인 파(破)가 북서쪽 ( 신술/辛戌, 건해/乾亥, 임자/壬子 ) 이면
        그 땅은 화국 (火局) 이다.
        화국(火局)은 12 포태법으로 보면 신술(辛戌) 방향이 기준이 되며,
        신술(辛戌) 방향은 묘(墓)의 성질을 가지는 땅에 해당한다.

        화국(火局)의 경우에 산의 위치에 따라 길흉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신술(辛戌) 방향 : 묘룡(墓龍)
          경유(庚酉) 방향 : 절룡(絶龍)
          곤신(坤申) 방향 : 태룡(胎龍)
          정미(丁未) 방향 : 양룡(養龍)
          병오(丙午) 방향 : 장생룡(長生龍)
          손사(巽巳) 방향 : 목욕룡(沐浴龍)
          을진(乙辰) 방향 : 관대룡(冠帶龍)
          갑묘(甲卯) 방향 : 임관룡(臨官龍)
          간인(艮寅) 방향 : 제왕룡(帝旺龍)
          계축(癸丑) 방향 : 쇠룡(衰龍)
          임자(壬子) 방향 : 병룡(病龍)
          건해(乾亥) 방향 : 사룡(死龍)


      금국 (金局)

        물이 빠져 나가는 방위인 파(破)가 북동쪽 ( 계축/癸丑, 간인/艮寅, 갑묘/甲卯 ) 이면
        그 땅은 금국 (金局) 이다.
        금국(金局)은 12 포태법으로 보면 계축(癸丑)방향이 기준이 되며,
        계축(癸丑)방향이 묘(墓)의 성질을 가지는 땅에 해당한다.

        금국(金局)의 경우에 산의 위치에 따라 길흉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계축(癸丑) 방향 : 묘룡(墓龍)
          임자(壬子) 방향 : 절룡(絶龍)
          건해(乾亥) 방향 : 태룡(胎龍)
          신술(辛戌) 방향 : 양룡(養龍)
          경유(庚酉) 방향 : 장생룡(長生龍)
          곤신(坤申) 방향 : 목욕룡(沐浴龍)
          정미(丁未) 방향 : 관대룡(冠帶龍)
          병오(丙午) 방향 : 임관룡(臨官龍)
          손사(巽巳) 방향 : 제왕룡(帝旺龍)
          을진(乙辰) 방향 : 쇠룡(衰龍)
          갑묘(甲卯) 방향 : 병룡(病龍)
          간인(艮寅) 방향 : 사룡(死龍)


        산이 아니고 물(水)이나 향(向) 그리고 산 봉우리(峰) 일 경우는 다음과 같다.

          계축(癸丑) 방향이 묘(墓) 가 되고,
          간인(艮寅) 방향은
          절(絶)이 되고,
          갑묘(甲卯) 방향은 
          태(胎) 가 되며,
          을진(乙辰) 방향은
          양(養)이 되고,
          손사(巽巳) 방향은
          장생(長生)이 되고,
          병오(丙午) 방향은
          목욕(沐浴)이 되고,
          정미(丁未) 방향은
          관대(冠帶)가 되고,
          곤신(坤申) 방향은
          임관(臨官)이 되고,
          경유(庚酉) 방향은
          제왕(帝旺)이 되고,
          신술(辛戌) 방향은
          쇠(衰) 가 되고,
          건해(乾亥) 방향은
          병(病)이 되고,
          임자(壬子) 방향은
          사(死) 가 되는 것이다.


      수국 (水局)

        물이 빠져 나가는 방위인 파(破)가 남동쪽 ( 을진/乙辰, 손사/巽巳, 병오/丙午 )이면
        그 땅은 수국 (水局) 이다.
        수국(水局)은 12 포태법으로 보면 을진(乙辰) 방향이 기준이 되며,
        을진(乙辰) 방향이 묘(墓)의 성질을 가지는 땅에 해당한다.

        수국(水局)의 경우에 산의 위치에 따라 길흉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을진(乙辰) 방향 : 묘룡(墓龍)
          갑묘(甲卯) 방향 : 절룡(絶龍)
          간인(艮寅) 방향 : 태룡(胎龍)
          계축(癸丑) 방향 : 양룡(養龍)
          임자(壬子) 방향 : 장생룡(長生龍)
          건해(乾亥) 방향 : 목욕룡(沐浴龍)
          신술(辛戌) 방향 : 관대룡(冠帶龍)
          경유(庚酉) 방향 : 임관룡(臨官龍)
          곤신(坤申) 방향 : 제왕룡(帝旺龍)
          정미(丁未) 방향 : 쇠룡(衰龍)
          병오(丙午) 방향 : 병룡(病龍)
          손사(巽巳) 방향 : 사룡(死龍)
           

        산이 아니고 물(水)이나 향(向) 그리고 산 봉우리(峰) 일 경우는 다음과 같다.

          을진(乙辰) 방향 : 묘수, 묘향, 묘봉
          손사(巽巳) 방향 : 절수, 절향, 절봉
          병오(丙午) 방향 : 태수, 태향, 태봉
          정미(丁未) 방향 : 양수, 양향, 양봉
          곤신(坤申) 방향 : 장생수, 장생향, 장생봉
          경유(庚酉) 방향 : 목욕수, 목욕향, 목욕봉
          신술(辛戌) 방향 : 관대수, 관대향, 관대봉
          건해(乾亥) 방향 : 임관수, 임관향, 임관봉
          임자(壬子) 방향 : 제왕수, 제왕향, 제왕봉
          계축(癸丑) 방향 : 쇠수, 쇠향, 쇠봉
          간인(艮寅) 방향 : 병들어 가는 병(病)의 성질을 가지는 병수, 병향, 병봉
          갑묘(甲卯) 방향 : 사수, 사향, 사봉


        이와 같은 수국(水局) 형태의 산소자리를 사용할려는데
        계축(癸丑) 방향, 간인(艮寅) 방향, 갑묘(甲卯) 방향, 손사(巽巳) 방향 에서
        산봉우리가 보인다거나, 입수봉(入首峰) 이 내려오고 있으면
        그쪽 방향의 기운인 쇠(衰), 병(病), 사(死), 묘(墓)의 기운이 혈자리로 들어오고 있으므로
        이런 산소 자리는 절대로 좋지 않다는 이야기이다.


      도표로 설명하는 4대국법(四大局法) 과 12포태법
       

 


(墓)


(絶)


(胎)


(養)

장생
(長生)

목욕
(沐浴)

관대
(冠帶)

임관
(臨官)

제왕
(帝旺)


(衰)


(病)


(死)

목국
(木局)

산(龍)

정미

병오

손사

을진

갑묘

간인

계축

임자

건해

신술

경유

곤신

물(水)

정미

곤신

경유

신술

건해

임자

계축

간인

갑묘

을진

손사

병오

화국
(火局)

산(龍)

신술

경유

곤신

정미

병오

손사

을진

갑묘

간인

계축

임자

건해

물(水)

신술

건해

임자

계축

간인

갑묘

을진

손사

병오

정미

곤신

경유

금국
(金局)

산(龍)

계축

임자

건해

신술

경유

곤신

정미

병오

손사

을진

갑묘

간인

물(水)

계축

간인

갑묘

을진

손사

병오

정미

곤신

경유

신술

건해

임자

수국
(水局)

산(龍)

을진

갑묘

간인

계축

임자

건해

신술

경유

곤신

정미

병오

손사

물(水)

을진

손사

병오

정미

곤신

경유

신술

건해

임자

계축

간인

갑묘

길(吉 / 좋음)/
흉(凶 / 나쁨)

내룡(來龍) 나쁨
득수(得水) 나쁨
파(破) 좋음

내룡(來龍)吉
득수(得水)吉
파(破) 나쁨

득수 나쁨/

나쁨

내룡(來龍) 좋음
득수(得水) 좋음
파(破) 나쁨

득수 좋음/

좋음

내룡(來龍) 凶
득수(得水) 凶
파(破) 좋음

      ( 실전문제 1 )

        실제 산에 올라가서 산줄기가 내려온 방위를 측정해 보니까
        산줄기는 북쪽의 높은 산에서 출발하여 남쪽으로 내려 오고 있었다.
        이런 산줄기는 임자(壬子) 방향으로 산줄기가 올라가고 있기 때문에
        임자룡(壬子龍) 이라고 부른다.

        임자룡의 산줄기에서 어떤 자리의 땅이 가장 좋은지를
        파(破)를 보고 국(局)을 따져 가면서 12 포태법으로 길흉을 알아 보면,

        만약 그 자리가
        목국(木局) 이면 ,,,,,,, 임관(臨官) 의 성질을 가지는 산이 되고,
        화국(火局) 이면,,,,,,,, 병(病) 의 성질을 가지는 병룡(病龍)이 되고
        금국(金局) 이면,,,,,,,  생기가 없는 절(絶)의 형태인 절룡(絶龍) 이 되고,
        수국(水局) 이면,,,,,,,  장생(長生) 의 성질이 있는 산이 된다.

        그러므로 나쁜 성질의 기가 많은 화국(火局)과 금국(金局) 을 피하고,
        좋은 성질이 많은 목국(木局)과 수국(水局) 의 자리를 취해야 한다는 이론이다.


      ( 실전 문제 2 )

        물이 들어 오는 방위 즉 득수(得水) 방위는 갑묘(甲卯) 방위 였고,
        물이 빠져 나가는 방위 수구(水口) 의 방위는 정미(丁未)였으며
        뒷산의 산줄기가 혈(穴)자리로 내려오는 입수(入首) 방위는 계축(癸丑)이었다.

        이런 자리는 어떠한가 ?

        수구(水口)인 파(破) 의 방향이 정미(丁未) 방향이니까 목국(木局) 이다.
        목국(木局)에서 파(破) 의 방향이 정미(丁未) 의 방향은 묘(墓)의 성질을 갖는다.
        이것은 나쁜 성질에 영향을 받는것이 아니라.
        묘방(墓方) {을(乙), 계(癸), 신(辛), 정(丁) 방향} 에 속하므로 아주 좋은 방위이다.

        목국(木局) 에서의 갑묘(甲卯) 방향에서의 득수(得水) 는 제왕(帝旺)의 성질을 가진다.
        제왕(帝旺)의 성질이란 왕성한 활동으로 부귀하게 된다는 말이다.

        물은 좋은 궁위에서 득수(得水)를 하여야 좋고,
        나쁜 궁위에서 빠져 나가는 수구(水口)인 파(破) 의 방향이 좋은 것이다.
        즉 좋은 성질의 제왕(帝旺)의 성질로 득수(得水)를 하였고,
        나쁜 성질의 묘(墓)의 성질에서 수구(水口)가 빠져 나가므로 좋은 것이다.

        뒷산의 룡(龍)은 계축(癸丑)방향에 있으므로
        목국(木局)에서의 계축(癸丑)방향은 관대(冠帶)에 해당하는 좋은 상태이다.
        관대(冠帶)란 후손들 중에서 고위급 공무원이 나온다는 말이다.

        이 산소의 좌향(坐向) 은 어느쪽으로 해야 하는지를 알아보자

          좌향의 법칙중에서 이런 내용이 있다 << 좌향(坐向) 참조 >>

          물이 좌선수이고,
          파(破)가 묘(墓)방향에 있고,
          내룡이 제왕(帝旺)또는 임관(臨官)방향에 있으면,
          묘의 방향은 제왕(帝旺) 방향으로 놓아야 한다.

          그런데 이 경우에는 물은 좌선수이고,
          파(破)도 정미(丁未) 방향이므로 묘방(墓方) 에 해당되지만,
          내룡이  계축(癸丑)방향으로 관대(冠帶)에 해당하여
          위 법칙에 따르지 않아도 된다.

          가장 무난하게 뒷산의 방향을 그대로 이용하여
          계축(癸丑)방향을 좌(坐) 로하고 정미(丁未) 방향을 향(向)으로 하면 된다.
          즉 계좌정향(癸坐丁向) 이거나, 축좌미향(丑坐未向) 의 좌향(坐向) 이면 좋다.


      ( 실전 문제 3 )

        라스베가스에서 1시간 떨어진 곳에 Cold Creek 이라는 작은 마을이 있는데,
        이곳의 산 자락에서 바라본 관경이었다

        물이 들어오는 방향은 남쪽방향인 정미(丁未) 방향이었고,
        물이 빠져 나가는 방향은 북쪽 방향인 계축(癸丑) 방향이었다.
        산줄기는 서쪽의 높은 산에서 출발하여 동쪽을 향해 뻗어 내려오는
        경(庚) 방향으로 되어 있었다.

        산소의 좌향을 어느쪽으로 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우선 수구(水口) 의 방향이 계축(癸丑) 방향이니까 금국(金局)에 해당 된다.
        금국(金局)에서 수구(水口) 의 방향이 계축(癸丑) 방향인 것은 묘(墓) 에 해당되며,
        수구(水口)인 파(破) 의 방향으로는 좋은 방향에 해당하는 것이다.

        득수(得水) 의 방위가  정미(丁未) 방향 이므로 이것은 관대(冠帶)에 해당 된다.
        즉 자손들 중에서 고급 공무원이 되어 권력을 행사하는 자리까지 오르게 된다.

        주산(主山) 에서 내려와서 혈자리로 정기가 들어 오는 입수(入首) 방향은
        경(庚) 방향이므로 생기가 성장을 시작하는 장생(長生)의 성질을 가지고 있다.
        이 장생(長生) 방향은 묘자리의 방위로 사용할수 있는 4 개의 방위 인
        양(養), 장생(長生), 제왕(帝旺), 묘(墓) 의 방위중에서 속하는 좋은 방위이다.

        이렇게 좋은 자리를 찾았으면,
        묘의 좌향(坐向) 도 잘 맞추어 결정하여야 한다.

        좌향의 법칙중에서 이런 내용이 있다 << 좌향(坐向) 참조 >>

          물의 흐름이 우선수이고,
          파가 묘(墓)방향 { 을(乙), 계(癸), 신(辛), 정(丁) } 방향에 있고,
          내룡이 장생(長生)방향에 있으면,
          묘의 방향은 장생(長生) 방향으로 놓아야 한다.

          물이 남서쪽에서 시작하여 북동쪽으로 빠져 나가니까 우선수(右旋水) 가 되고,
          파(破) 가 계축(癸丑) 방향이므로 묘방(墓方) 에 해당되며,
          내룡이 경(庚) 방향에서 내려오니까  장생(長生)의 방향에 해당된다.
          그러면 이곳의 묘의 방향도 장생(長生) 방향으로 놓아야 한다.

          금국(金局) 에서의 장생(長生) 방향은 경유(庚酉) 방향에 해당 된다.

          내룡의 방위인 경(庚) 방향을 그대로 살려
          반대 방향인 갑(甲) 방향을 보고 놓아도 좋고,
          유(酉) 방향의 반대 방향에 있는 조산(朝山) 의 산봉우리를 마주 쳐다보는 방향인
          묘(卯) 방향을 보고 놓아도 좋다.

          즉 이곳 묘지의 좌향(坐向)은
          유좌묘향(酉坐卯向) 이거나, 경좌갑향(庚坐甲向) 이면 좋다


      ( 실전 문제 4 )

        손사(巽巳) 방향으로 파구(破口) 하는데 향(向)을 정미(丁未) 방향으로 하면 ???

        손사(巽巳) 방향으로 파구(破口) ----> 수국(水局)
        수국(水局)에서 향(向)을 보는데, 정미(丁未) 방향은 양(養) 의 성질을 가지는 향(向)

        결론 수국양향(水局養向) 이 되는데 대체로 좋은 편이다.


      ( 실전 문제 5 )

        곤신(坤申) 방향으로 파구(破口) 하는데 향(向)을 정미(丁未) 방향으로 하면 ???

        곤신(坤申) 방향으로 파구(破口) 한다면----> 목국(木局)
        목국(木局)에서 향(向)을 보면---> 정미(丁未) 방향은 묘(墓) 의 성질을 가지는 향(向)

        결국 목국묘향(木局墓向) 이 되는데 대체로 좋은 편이다.


      ( 실전 문제 6 )

        정미(丁未) 방향으로 파구(破口) 하는데, 향(向)을 곤신(坤申) 방향으로 하고 싶은데,???

        정미(丁未) 방향으로 파구(破口) ----> 목국(木局)
        목국(木局)에서 향(向)을 보면---> 곤신(坤申) 방향은 절(絶)의 성질을 가지는 향(向)

        결국 목국절향(木局絶向)으로 좋지 않으므로 사용할수 없다.

        그런데 황천대살(黃泉大殺)을 보면 이런 경우에는 절대로 사용하지 말라고 한다.


      ( 실전 문제 7 )

        곤신(坤申) 방향과 경유(庚酉) 방향에서 득수(得水)한 물이
        정미(丁未) 방향으로 빠져 나간다.
        이럴 경우 이 물은 산소자리에 어떤 영향을 주는가 ???

        정미(丁未) 방향으로 파구(破口) ----> 목국(木局)
        목국(木局)에서 물(水)를 보면--->
        곤신(坤申)방향과 경유(庚酉)방향은 절(絶)과 태(胎)의 성질을 가지고 있는 물(水)이다.

        좋지 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산소자리로 사용하기가 어렵다.

        그런데 황천대살(黃泉大殺)을 보면 정미(丁未) 방향의 파구(破口)에서는
        곤신(坤申) 방향으로 향(向)을 절대 사용하지 말라고 한다.
        같은 원리로 그쪽에서 나오는 물도 상당히 좋지 못하므로 산소자리로 사용할수 없다.

       

스트립에 있는 호텔

호텔 예약 요령

라스베가스 호텔의 역사

라스베가스 Q & A

라스베가스 호텔 주인들의 이야기

카지노 게임 요령

딜러가 본 카지노장

스파 ( Spa )

결혼식장 안내

월별 중요 행사

골 프

그랜드 캐년

호텔별 룸 가격 비교

유명한 쑈

카지노 영어

라스베가스  부동산 시세

라스베가스 생활정보

집 수리 요령 ( Handyman Kim )

관광 가이드

라스베가스 김 삿갓

쑈핑 센터 안내

초기 이민자를 위한 정보

한인 업소

유 학

라스베가스 뉴스

카지노 산업

라스베가스 지도

드라이브 코스

 라스베가스 경제

Copyright © 2005   LasVegasKim.com   All Rights Reserved ( 무단 복제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