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풍대과(大過)에서 산뢰이(頤)로,, 산뢰이(頤)에서 택풍대과(大過)로 순환 ( 건설과 파괴의 순환 ) 주역에서 건설(생산)과 파괴(실패)의 순환을 말하는 괘상 택풍 대과 ( 大過 ) 조그마한 배 ( 택/澤 ) 가 망망대해 ( 풍/風 ) 에 나와 풍랑을 만난 격이다. 60을 넘긴 어떤 남자가 조강지처( 풍/風 )를 두고 정상적인 상태를 벗어나 지극히 비정상적인 상태인데, 균형과 조화를 잃은 상태를 말함 책임이 너무 많고,,,,,,위험과 고난에 곧 닥칠 징조가 보이는데,,,
하늘(천/天)은 위에 있고, 둘은
같은 성질을 가지고 있으면서, 같이 행동함으로써 서로의 마음을 너무 잘 알게 되었고,
하늘 ( 천/天 ) 은 위에서 놀고 있고,,,, 물(수/水) 은 아래에서 따로따로 놀고 있다. 하늘은 자기가 없으면 모든 생물들이 숨을 못쉬고 죽는다고 큰소리 치고,,,
산 (산/山) 위에서 나무 (풍/風) 가 자라고 있는 형상이다. 나무가 급하게 빨리빨리 자라나는 것이 아니다. 돈 많은 50대 과부 (풍/風) 가 제법 규모가 큰 가게를 운영하면서
아침이 되어 태양(화/火) 이 지평선(지/地) 위로 떠오르는 상 어둠이 끝나고 밝음이 오니 강력하게 전진하면 발전한다.
땅(지/地) 위에 물(수/水) 이 있다. 위험을 내포하고 있는 물이지만 사람들의 눈에 보이게 땅위에 있는 형상이다. 대등한 입장에서 서로 경쟁을 하면서 서로 친하게 지내고 있는 형상이다.
산(산/山) 아래에서 천둥 번개(뢰/雷) 가 치고 있다. 괘의 형상으로 보면,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분을 입속에서 씹고 있는 것 처럼 생산을 위한 파괴
땅(지/地) 속에 물(수/水) 이 있다.
밝은 태양 ( 화/火 ) 이 어두운 땅 ( 지/地 ) 속으로 들어 가는 형상 제대로 교육을 받지 못한 엄마 ( 지/地 ) 가 업무도 재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회사의 중역 ( 지/地 ) 이 되는 일은 없고, 어려움만 가중된다.
천둥 번개(뢰/雷) 가 연못 (택/澤) 위에서 버티고 있다. 젊은 여자 ( 택/澤 ) 가 나이 많은 남자 ( 뢰/雷 ) 에게 시집을 가는데, 구름이 해와 달을 가린 상황이다. 20 대 초반의 여대생( 택/澤 )이 50 을 넘긴 늙은 신사( 뢰/雷 ) 를 적극적으로 연모하면서
하늘 (천/天) 저높이에 뭉개 구름 ( 수/水 )이 둥실 둥실 흘러 다니지만, 비가 올 기색은 전혀 없다.
하늘 (천/天) 이 있고 그 위에 태양 (화/火) 이 있으면서 땅을 비추어주고 있다. 맑은 날,,,태양이 하늘 높이 떠있으면서 온세상을 환하게 그리고 밝게 비추고 있는 형상
조그마한 배 ( 택/澤 ) 가 망망대해 ( 풍/風 ) 에 나와 풍랑을 만난 격이다. 60을 넘긴 어떤 남자가 조강지처( 풍/風 )를 두고 정상적인 상태를 벗어나 지극히 비정상적인 상태인데, 균형과 조화를 잃은 상태를 말함 책임이 너무 많고,,,,,,위험과 고난에 곧 닥칠 징조가 보이는데,,,
산뢰 이 (頤)로 가는 길,,,, 택풍 대과 (大過 )로 가는 길 ,,,,,, 여기에서 설명하고 있는 12개 괘는 어떤 일들이 흥하였다가 망하는 과정을 말한다. 12개 흥망의 과정을 2개로 나누어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천화 동인 ( 同人 ) : 절망의 상태에서 벗어나면서 마음을 나누는 친구를 만난다. 천수 송 ( 訟 ) : 친구들의 의견이 서로 다르지만 조정하여 각자의 역할 분담이 정확하게 이루어 진다. 풍산 점 ( 漸 ) : 움직이지 않고 있던 것이 아주 천천히 움직이기 시작한다. 화지 진 ( 晉 ) : 발전의 속도가 빨라진다. 수지 비 ( 比 ) : 누구가 더 많이 발전해 나가는지 경쟁이 치열해진다. 산뢰 이 (頤) : 경쟁에서 살아 남도록 치고 박고 경쟁을 하면서 최후의 승자를 가린다.
지수 사 ( 師 ) : 승자가 결정되면 더 큰 무리를 이룬다. 지화 명이 ( 明夷 ) : 무리를 이끄는 핵심부서에서 정확한 설계와 함께 지적인 이론을 갖춘다. 뢰택 귀매 ( 歸妹 ) : 계획된 기회를 찾아 우연을 가장하여 접근한다. 수천 수 ( 需 ) : 일단 접속이 되었으면 성급하게 나가지 않고 천천히 때를 기다린다. 화천 대유 ( 大有 ) : 자신도 예상하지 못한 엄청난 수확을 하게 된다. 택풍 대과 (大過 ) : 예상을 넘은 결과 때문에 스스로 멸망의 길로 들어 선다.
Sex 강요되지 않고 둘이서 즐기는 Sex 는 화합의 수지 비 ( 比 )와 산뢰 이 (頤)이지만,
택풍 대과 (大過 )에서 산뢰 이 (頤) 까지의 변화는 생산적인 파괴를 위한 과정이고
혼자서 즐기는 화천 대유 ( 大有 )는 파국의 길 즉 택풍 대과 (大過 )의 길로 가지만,
전원의 연결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같은 전원에 전구를 어떻게 연결하느냐에 따라 이렇게 병렬로 연결하는 것이 어려움을 나누는 방법인 수지 비 ( 比 )와 산뢰 이 (頤)의 방법이고,
직류의 전기는 화천 대유 ( 大有 ) 와 택풍 대과 (大過 )의 성질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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