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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6. Hi-Opt   /  Hi-Opt

       

      Hi-Opt Highly Optimum 의 준말이다.  

      1968 Charles Einstein 이라는 사람이 기존의 Hi-Low 방법에서
      A 카드는 11 ( 큰 숫자 ) 로 사용되지만 1 ( 작은 숫자 ) 로도 사용되고 있음을 착안하여
      A 2 의 카드를 0 로 카운팅하는 방법을 고안해 내었다. 

      그 후 Julian Braun, Launce Humble, Carl Cooper 이라는 사람들이 연구하였다. 

      1980 Lance Humble Carl Cooper 가 공동으로 저술한
      The Worlds Greatest Blackjack Book 이라는 책에 상세한 설명이 되어 있다

       

      9-6-1. 카드값 판단 법 ( RC TC값 구하는 방법 ) 

       

      2

      3

      4

      5

      6

      7

      8

      9

      10

      J

      Q

      K

      A

      Hi-Opt

      0

      +1

      +1

      +1

      +1

      0

      0

      0

      -1

      -1

      -1

      -1

      0

      Hi-Opt

      +1

      +1

      +2

      +2

      +1

      +1

      0

      0

      -2

      -2

      -2

      -2

      0

       Hi-Opt Ⅰ은 Hi-Low 방법과 비슷한데 A 2 의 카드를 다르게 읽는다.  

      Hi-Opt 4,5 카드의 중요도를 인정하여 각각 +2 점을 주고
      10
      카드들도 -2 점씩 주어 계산하고 있다.
      정확도 및 효율성에서 가장 많은 점수를 얻고 있는 카드 카운팅 수법이다.
       

      이 카드 카운팅에서는 A( 에이스 ) 카드를 따로 카운팅해야 한다.
      싱글덱이나 다블덱에서는 손과 발을 이용하여 어떻게 할 수 있는데
      6 덱이 되면 A 카드가 모두 24장이나 되므로 쉽지 않다.
      테이블위에 있는 칩을 이용하기도 하는데 카지노측에서 알아보지 못하게 눈치껏 해야 한다.

      사용된 A ( 에이스 ) 카드의 숫자에 따라 RC 를 조정한다 

      예를 들어 설명하면
      다블 덱 게임에서 약 반 덱 ( 카드로는 26 ) 정도 딜이 끝난 상태인데
      그 동안 A ( 에이스 ) 카드가 1장이 나왔다면,
      보통 2장이 나왔어야 할 시점인데 1장 밖에 나오지 않았으므로 RC 를 조정한다

      Hi-Opt 시스템을 사용할 때에는 +1

      Hi-Opt 시스템을 사용할 때에는 +2 를 한다. 

      여기서 사용되는 공식은

        TC = RC ÷ DR ( 딜하지 않은 카드의 덱 수 )

        ARC = RC ± ADJ

       

        RC ( Running Count : 카드 카운팅하여 얻은 값 )
        TC ( True Count )
        DR ( Decks Remaining :
        딜하지 않은 카드의 덱 수 )
        ARC ( Adjusted Running Count : 조정된 RC )
        ADJ ( Adjustment : 에이스 카드에 의한 조정 )

      9-6-2. 실전 문제  

      (( 실전 문제 1 ))

      다블 덱에서, 1/4 ( 카드 13 ) 정도 딜이 끝난 상태에서

      RC +4 이고, A(에이스) 카드가 2장이 빠져 나갔다.

      Hi-Opt 시스템을 사용하여 카드 카운팅을 한다면 이때 TC값은 얼마인가 ?

       

      (( /계산 ))

      DR = 2 - 1/4 = 1.75 ( 2덱에서 1/4 덱이 딜이 끝난 상태 )

      ADJ = 1 - 2 = -1  ( 에이스 카드가 1장 정도 나와야 하는 시점에서 2장이 나왔었다 )
      ARC = RC
      ± ADJ = +4 -1 = +3

      TC = ARC ÷ DR = +3 ÷ 1.75 = 1.71 + 2

       

      (( 실전 문제 2 ))

      6 덱에서 2 덱 정도의 카드가 딜이 끝난 상태에서
      RC
      값은 +8 이고, 그동안 A(에이스) 카드가 모두 7장이 빠져 나갔다.
      Hi-Opt
      시스템을 사용하여 카드 카운팅을 한다면 이때 TC값은 얼마인가 ?

       

      (( / 계산 ))

      DR = 6 2 = 4 ( 남은 카드의 덱 수는 4 덱이다 )
      ADJ = 2 x (8-7) = +2 (
      에이스 카드가 8장 정도 나와야 하는 시점에서 7장이 나왔었다 )
      ARC = RC
      ± ADJ = +8 +2 = +10

      TC = ARC ÷ DR = +10 ÷ 4 =  + 2.5 + 2

       

      9-6-3. TC값에 따라 베팅량을 조절 하는 방법 ( Hi-Opt Ⅰ 과 Hi-Opt ) 

        Hi-Opt Ⅰ 과 Hi-Opt 시스템을 사용하여
        카드 카운팅을 하여 결과값인 RC 를 구하고

        A ( 에이스 ) 카드의 숫자에 의한 조정을 거친 후
        앞으로 딜할 남아 있는 카드의 덱수까지 감안하여 어렵게 TC 값을 구했다.
        이렇게 어렵게 구한 TC 값에 따라 베트를 조절하면서 게임을 해야 하는데,
        베트의 조절은 Hi-Low 카운팅 방법의 것을 그대로 이용하면 된다.
         

      9-6-4. TC값에 따라 기초 전술의 변화 ( Hi-Opt ) 

        Hi-Opt 시스템을 사용하여 카드 카운팅을 하여 얻은 TC 값에 따라
        기초전술이 바뀌는 경우는 Hi-Low 카운팅에서의 경우와 거의 같다.
        그 곳을 참조 하면 된다.
         

      9-6-5. TC값에 따라 기초 전술의 변화 ( Hi-Opt ) 

        Hi-Opt 시스템을 사용하여 카드 카운팅을 하여 얻은 TC 값에 따라
        기초전술이 바뀌는 경우를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1)    이기기 어려운 16을 가지고 있다.

      자신이 16 ( 또는 15, 14 ) 의 카드를 가지고 있고
      딜러는 7 이상의 좋은 카드를 가지고 있을 때 이기기 쉽지 않다.

      기초 전술에서는 Hit ( 또는 스런더 ) 이다

      16:7 / 16:8 / 16;9 / 16;10 / 16:A
      15:7 / 15:8 / 15: 9 / 15:10 / 15: A
      14:9 / 14:10 /14:A
      등 일 때에는
      TC
      값이 +15 이상이면 Hit 하면 버스트 될 확률이 많으므로 그냥 스테이 한다.

      그러나 TC 값이 +14 이하이면 히트해야 한다.

      (2)    망설여지는 13, 14

      자신은 13, 14 카드를 가지고 있고 딜러도 6이하의 숫자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
      상당히 망설여지는 패이다.
      그냥 스테이하자니 딜러가 버스트 나지 않으면 무조건 지기 때문이다.

      기초 전술에서는 스테이 ( Stay ) 이다.

      14:2 / 14:3 / 13:4 / 13: 5 / 13: 6
      에서는
      TC
      값이 -5 이하이면 ( 즉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이 남아 있으면 )
      스테이 하지 말고 적극적인 공격으로 히트( Hit )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TC 값이 -4 이상이라면 어쩔 수 없다. 원칙대로 스테이하라.

      13:2 / 13:3 / 12: 5 / 12; 6
      에서는
      TC
      값이 -2 이하이면 ( 즉 낮은 숫자의 카드가 조금이라도 많이 남아 있으면 )
      스테이 하지 말고 적극적인 공격으로 히트( Hit )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TC 값이 -1 이상이라면 어쩔 수 없다. 원칙대로 스테이하라.
       

      (3)    마술을 부리는 2 ( Deuce ) 카드

      12:2
      기본 전술은 히트( Hit ) 이다.
      TC
      값이 +5 이상이면 ( 즉 높은 숫자의 카드가 많이 남아 있으면 )
      힛 하지 말고 조용히 스테이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TC 값이 +4 이하라면 히트 해야 한다.

      12:3
      기본 전술은 히트( Hit ) 이다.
      TC
      값이 +2 이상이면 ( 즉 높은 숫자의 카드가 조금이라도 많이 남아 있으면 )
      힛 하지 말고 조용히 스테이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TC 값이 +1 이하라면 히트 해야 한다.

      12:4
      기초 전술에서는 스테이 ( Stay ) 이다.
      TC
      값이 0 이하이면 ( 즉 낮은 숫자의 카드가 한 장이라도 많이 남아 있으면 )
      스테이 하지 말고 히트( Hit )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TC 값이 0 이상이라면( 높은 숫자의 카드가 한 장이라도 많으면 )
      어쩔 수 없다. 원칙대로 스테이하라.

      12:5 / 12:6
      기초 전술에서는 스테이 ( Stay ) 이다.
      TC
      값이 -2 이하이면 ( 즉 낮은 숫자의 카드가 조금이라도 많이 남아 있으면 )
      스테이 하지 말고 적극적인 공격으로 히트( Hit )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TC 값이 -1 이상이라면 어쩔 수 없다. 원칙대로 스테이하라.

      (4)    아까운 다블 다운

      11:9 / 11:10
      기초전술에는 다블다운이다
      TC
      값이 -5 이하이면 ( 즉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이 남아 있으면 )
      다블다운 하지 말고, 아깝더라도 조용히 히트( Hit )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TC 값이 -4 이상이라면 원칙대로 다블 다운하라.

      11:A
      기초전술에는 히트이다.
      TC
      값이 +2 이상이면 ( 즉 높은 숫자의 카드가 조금이라도 많이 남아 있으면 )
      힛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다블 다운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TC 값이 +1 이하라면 히트 해야 한다.

      10:8
      기초전술에는 다블다운이다
      TC
      값이 -5 이하이면 ( 즉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이 남아 있으면 )
      다블다운 하지 말고, 아깝더라도 조용히 히트( Hit )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TC 값이 -4 이상이라면 원칙대로 다블 다운하라.

      10:9
      기초전술에는 다블다운이다
      TC
      값이 -2 이하이면 ( 즉 낮은 숫자의 카드가 조금이라도 많이 남아 있으면 )
      다블다운 하지 말고, 아깝더라도 조용히 히트( Hit )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TC 값이 -1 이상이라면 원칙대로 다블 다운하라.

      10:10 / 10: A
      기초전술에서는 히트이다.
      TC
      값이 +5 이상이면 ( 즉 높은 숫자의 카드가 많이 남아 있으면 )
      힛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다블 다운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TC 값이 +4 이하라면 히트 해야 한다.

      (5)    8, 9 에서의 다블 다운 

      9:2
      기초전술에서는 히트이다.
      TC
      값이 +2 이상이면 ( 즉 높은 숫자의 카드가 조금이라도 많이 남아 있으면 )
      힛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다블 다운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TC 값이 +1 이하라면 히트 해야 한다

      9:3
      기초전술에는 다블다운이다
      TC
      값이 -2 이하이면 ( 즉 낮은 숫자의 카드가 조금이라도 많이 남아 있으면 )
      다블다운 하지 말고, 아깝더라도 조용히 히트( Hit )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TC 값이 -1 이상이라면 원칙대로 다블 다운하라.

      9:4
      기초전술에는 다블다운이다
      TC
      값이 -5 이하이면 ( 즉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이 남아 있으면 )
      다블다운 하지 말고, 아깝더라도 조용히 히트( Hit )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TC 값이 -4 이상이라면 원칙대로 다블 다운하라.

      9:7 / 8:5 / 8:6
      기초전술에서는 히트이다.
      TC
      값이 +5 이상이면 ( 즉 높은 숫자의 카드가 많이 남아 있으면 )
      히트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다블 다운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TC 값이 +4 이하라면 히트 해야 한다

      9:8 / 8:3 / 8:4
      기초전술에서는 히트이다.
      TC
      값이 +15 이상이면 ( 즉 높은 숫자의 카드가 아주 많이 남아 있으면 )
      히트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다블 다운 하는 것이 좋다.
      이런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다.
      그러나 TC 값이 +14 이하라면 히트 해야 한다

      (6)    10 + 10 을 스프리트하는 경우

      자신의 카드가 10+10 이고 딜러의 카드가 3,4,5,6 일 경우
      스프리트하지 않고 그냥 있으면 무조건 이기는데,
      딜러의 카드가 7이상도 아니고 아주 나쁜 숫자이므로
      스프리트 하고 싶은 충동을 심하게 느낀다.

      기초전술은 스테이 이다.

      TC
      값이 +10 이상이면 ( 즉 높은 숫자의 카드가 아주 많이 남아 있으면 )
      스테이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스프리트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TC 값이 +9 이하라면 그냥 스테이하는 것으로 만족해야 한다.
       

      (7)    소프트 20 ( A+9 ) 인데 다블 다운을 하고 싶다.

      자신의 카드는 A+9 이고, 딜러의 카드가 3,4,5,6 일 경우
      다블다운하지 않고 그냥 있으면 무조건 이기는 판인데,
      딜러의 카드가 7이상도 아니고 아주 나쁜 숫자이므로
      다블다운해도 이길 것 같은 마음에 다블다운하고 싶은 충동을 느낀다.

      기초전술은 스테이 이다.

      TC
      값이 +15 이상이면 ( 즉 높은 숫자의 카드가 아주 많이 남아 있으면 )
      스테이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다블 다운 할 수도 있다.
      그러나 TC 값이 +14 이하라면 그냥 스테이하는 것으로 만족해야 한다.
       

      (8)    A+8 에서의 다블다운

      (A+8) : 2
      기초전술은 스테이 이다.
      TC
      값이 +15 이상이면 ( 즉 높은 숫자의 카드가 아주 많이 남아 있으면 )
      스테이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다블 다운 할 수도 있다.
      그러나 TC 값이 +14 이하라면 그냥 스테이하는 것으로 만족해야 한다.

      (A+8) : 3 / (A+8) : 4
      기초전술은 스테이 이다.
      TC
      값이 +5 이상이면 ( 즉 높은 숫자의 카드가 많이 남아 있으면 )
      스테이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다블 다운 할 수도 있다.
      그러나 TC 값이 +4 이하라면 그냥 스테이하는 것으로 만족해야 한다.

      (A+8) : 5 / (A+8) : 6
      기초전술은 스테이 이다.
      TC
      값이 +2 이상이면 ( 즉 높은 숫자의 카드가 조금이라도 많이 남아 있으면 )
      스테이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다블 다운 할 수도 있다.
      그러나 TC 값이 +1 이하라면 그냥 스테이하는 것으로 만족해야 한다.

      (9)    A+7

      (A+7) : 2
      기초전술은 스테이 이다.
      TC
      값이 +2 이상이면 ( 즉 높은 숫자의 카드가 조금이라도 많이 남아 있으면 )
      스테이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다블 다운 할 수도 있다.
      그러나 TC 값이 +1 이하라면 그냥 스테이하는 것으로 만족해야 한다

      (A+7) : 3
      기초전술에는 다블다운 이다
      TC
      값이 -5 이하이면 ( 즉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이 남아 있으면 )
      다블다운 하지 말고, 아깝더라도 조용히 스테이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TC 값이 -4 이상이라면 원칙대로 다블 다운하라.



      (10) A+6

      (A+6) : 2
      기초전술은 히트 이다.
      TC
      값이 +2 이상이면 ( 즉 높은 숫자의 카드가 조금이라도 많이 남아 있으면 )
      힛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다블 다운 할 수도 있다.
      그러나 TC 값이 +1 이하라면 히트 하는 것이 좋다.
       
      (A+6) : 3
      기초전술에는 다블다운 이다
      TC
      값이 -5 이하이면 ( 즉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이 남아 있으면 )
      다블다운 하지 말고, 아깝더라도 그냥 히트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TC 값이 -4 이상이라면 원칙대로 다블 다운하라.

      (11) (A+5) / (A+4)

      (A+5) : 3  / (A+4) : 3
      기초전술은 히트 이다.
      TC
      값이 +10 이상이면 ( 즉 높은 숫자의 카드가 아주 많이 남아 있으면 )
      히트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다블 다운 할 수도 있다.
      그러나 TC 값이 +9 이하라면 히트 하는 것이 좋다.
       
      (A+5) : 4  /  ( A+4) : 4
      기초전술에는 다블다운 이다
      TC
      값이 0 이하이면 ( 즉 낮은 숫자의 카드가 한 장이라도 많이 남아 있으면 )
      다블다운 하지 말고, 아깝더라도 그냥 히트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TC 값이 0 이상이라면 원칙대로 다블 다운하라.

      (A+4) : 5 / (A+3) : 5
      기초전술에는 다블다운 이다
      TC
      값이 -5 이하이면 ( 즉 낮은 숫자의 카드가 많이 남아 있으면 )
      다블다운 하지 말고, 아깝더라도 그냥 히트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TC 값이 -4 이상이라면 원칙대로 다블 다운하라.

      (12) (A+3) / (A+2)

      (A+3) : 3 / (A+2) : 3
      기초전술은 히트 이다.
      TC
      값이 +10 이상이면 ( 즉 높은 숫자의 카드가 아주 많이 남아 있으면 )
      히트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다블 다운 할 수도 있다.
      그러나 TC 값이 +9 이하라면 히트 하는 것이 좋다.

      (A+3) : 4 / (A+2) : 4
      기초전술은 히트 이다.
      TC
      값이 +5 이상이면 ( 즉 높은 숫자의 카드가 많이 남아 있으면 )
      히트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다블 다운 할 수도 있다.
      그러나 TC 값이 +4 이하라면 히트 하는 것이 좋다

      (A+3) : 6 / (A+2) : 5 / (A+2) : 6
      기초전술에는 다블다운 이다
      TC
      값이 0 이하이면 ( 즉 낮은 숫자의 카드가 한 장이라도 많이 남아 있으면 )
      다블다운 하지 말고, 아깝더라도 그냥 히트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TC 값이 0 이상이라면 원칙대로 다블 다운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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